인터넷 통신사 변경 안내 전화는 보이스피싱이나 마찬가지니 주의하세요.

좀전에 전화를 받았는데 현재 제가 사용중인 지역의 인터넷회선이
노후되어 동네 지역에서 민원 접수가 많이 된다고 안내를 하면서
불편하신 사항없냐고 물어보더라고요.

그래서 마침 얼마전에 집에 인터넷이 SK브로드밴드 기가 인터넷인데
속도가 100메가 인것처럼 느려진 현상이 있었어서 순간적으로
'아 그래서 인터넷이 느렸었구나' 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인터넷 회선 노후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LG Uplus 인터넷 회선으로 교체를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위약금 전액 지원해주겠다고 하면서 말이죠.
거기에 플러스 알파 사은품도 함께 지급해 주겠다고 하면서.
대신 사은품은 1년뒤에 지원해 준다고 하는겁니다. (꽤 큰 금액..)

이때부터 뭔가 찜찜하긴 했는데
인터넷 속도 느려진 현상과 아다리가 딱 맞아 떨어지는지라
찰떡같이 믿고 사은품에 눈이 멀어 이미 낚여버린 상태였습니다.



이런저런 얘기하면서 사은품 및 위약금 지원 확실하냐 뭐 이것 저것 다 물어보고..

그렇게 대부분의 인터넷 통신사 변경 관련내용 진행하다 아무래도 찝찝하여
인터넷에 검색하다 보니 역시나네요.

인터넷 가입 권유 전화한 곳은 보통 통신사 대리점 위탁 회사 이고,
위약금 내주고 1년뒤 사은품 줄지 안줄지도 모르는 상태로
통신사만 옮기게 되는 최악의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약정이 3년이기 때문에 다시 약정의 노예가 반복될 수 도 있고요.
절대 사은품을 나중에 준다는 업체를 통해서는 인터넷 회선 변경하지 마시고,
인터넷개통 도와드린 대리점이라고 전화해서 인터넷 옮기라고 전화오는  전화
무조건 믿지 마시고, 의심해보시기 바랍니다.

예전엔 인터넷 약정 끝날 때 쯤 많이 전화왔었는데
요즘은 6개월 째에도 바로 옮기라고 전화가 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SK브로드밴드 사용중인 현재 지역에 고객 불편 민원전화가 많이 발생한다고
해서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 가입 센터 상담원한테 전화하니까 전화도 안받아요.

대략난감.
아무튼 SK브로드밴드에서 KT 인터넷으로 옮기려던 걸 안옮기겠다고
다시 전화해서 얘기했는데 일이 잘못될까봐 걱정은 되네요.

여러분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보이스 피싱 처럼
통신사 인터넷 개통 대리점만
좋은 일 시키는 일일 수 있으니 주의 하세요.
위약금 다 내주고,
사은품을 1년뒤에 지급해 준다느니 하는 건
사은품 먹튀한다 소리랑 똑같은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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